한국진로·창업경영학회

ㅡㅡㅡ
대한민국 청년의 열정과 성공을 기원합니다


%EA%B5%90%EC%88%98%EB%8B%98.jpg

한국진로·창업경영학회 

회장 박재춘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한국진로창업경영학회 5대 회장 단국대학교 박재춘 교수입니다.

 

신년사로 바로 인사드렸어야 했지만, 임원 구성, 학술지 발간, 홈페이지 개편 등으로 인해 새로운 학기가 시작되는 시점에 인사를 올려 매우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우리 학회는 20148월에 진로, 창업 및 경영 분야의 효과적이고 실용적인 융합연구를 활성화하고자 창립되었습니다. 초대 학회장인 김주섭 교수(, 고문)의 헌신적인 공헌으로 신설학회를 안정적으로 정착시켰으며, 3대 및 4대 학회장이신 김종철 박사님(, 명예회장)은 우리 학회지가 한국연구재단 등재후보지 선정되는데 많은 기여를 해주셨습니다. 특히, 지난 6년 동안 회장님들을 묵묵히 지원해주신 편집위원장, 학술위원장, 총무이사님, 각 분과위원장님, 고문님 등 임원 및 회원 여러분들의 노력이 우리 학회의 성장에 디딤돌이 되었습니다. 다시 한번 학회 발전을 위한 노력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5대 집행부는 이러한 전임 집행부들이 이루어 놓은 우리 학회의 위상을 더욱 강화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첫째, 2년 후 학술지 평가에서 등재지로 선정되도록 편집위원회와 최선의 준비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학회지 발간을 4(2, 5, 8, 11)로 확대하였습니다. 또한 편집위원회를 4개 분과(진로, 창업, 경영, 융합)로 확대하여 논문심사의 전문성과 공정성을 강화하겠습니다. 금년도 2월 발간된 학회지는 5편의 옥고가 게재될 예정이며, 5월 이후 학회지에도 회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특히, 매년 학술지에 게재된 논문 중 우수 논문을 선정하여 우수 논문상을 시상할 예정입니다(2020년도 2편 우수 논문 선정-홈페이지 공지).

 

둘째, 우리 학회의 가장 큰 장점인 학술대회의 전문화와 체계화에 노력하겠습니다. 2020년도에는 코로나19로 학술대회를 축소하여 운영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금년도에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라서 대면 또는 온라인 학술대회를 5월과 11월 개최하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학술대회는 분과별(진로, 창업, 경영, 융합)로 확대 운영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학술대회에 채택되어 발제하는 회원에게는 발제수당 등을 지원하여 보다 충실한 학술대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더불어 우리 학회 특성을 반영한 전문교육 등을 개설하여 학회 위상을 강화하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회원 확대와 내실화를 강화하도록 하겠습니다. 진로-창업-경영을 연계한 학문 연구와 교육, 친목 도모에 관심이 둔 회원 확대에 많은 노력을 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학회 소식지인 뉴스레터온라인 판을 준비하여 2021년 하반기 또는 2022년 상반기에는 발간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산관 협력 강화를 위한 학회 연구회 및 과제 준비모임에 대한 지원방안을 마련하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회원 여러분들의 소통채널로 홈페이지 기능을 강화하고자 홈페이지를 개편하였습니다.

 

우리 학회의 큰 특징은 우리 모두의 공감에 있습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친목과 교류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에 노력하는 집행부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집행부의 노력도 중요하지만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원이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제5대 학회의 임원을 허락해주신 임원 여러분들에게 감사드리며, 회원 여러분들도 신학기에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바랍니다.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202132

 

한국진로창업경영학회 제5대 회장 박 재 춘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