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진로·창업경영학회

━━━
​대한민국 청년의 열정과 성공을 기원합니다


한국진로·창업경영학회

회장 박재춘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갑진년(甲辰年) 새해.

회원 여러분 모두 행복, 건강, 건승이 충만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한국진로창업경영학회 6대 회장으로 연임된 단국대학교 박재춘 교수입니다.

 

우리 학회는 2014년 8월에 창립된 이후 초대 학회장 김주섭 교수님, 3대 및 4대 김종철 회장님의 희생으로 많은 성장을 거듭해오고 있습니다. 특히, 2022년에는 우리 학회의 학회지가 한국연구재단 등재지에 선정되어 우리 학회의 저력을 확인한 한 해가 되었습니다. 지난 2년 동안 많은 희생을 해주신 편집위원장님, 학술위원장님, 평생교육위원장님, 총무이사님, 각 분과위원장님, 고문님 등 임원 및 회원 여러분들에게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제6대 집행부에서는 학회의 안정적 정착을 넘어 메이저 학회로 성장하기 위한 디딤돌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여 학회의 위상을 더욱 강화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첫째, 등재지로 선정된 학회지의 질적 및 양적 발전을 위해 편집위원회에서는 최선의 준비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학회지 발간을 4회에서 6회(1월, 3월, 5월, 7월, 9월, 11월)로 확대하였습니다. 또한 편집위원회 강화를 위해 자체예산을 통한 독립채산제로 운영할 예정이며, 4개 분과(진로, 창업, 경영, 융합)의 편집위원을 확대하여 논문심사의 전문성, 신속성 및 공정성을 강화하겠습니다. 특히, 매년 학술지에 게재된 논문 중 우수 논문을 선정하여 우수 논문상을 지속적으로 시상하겠습니다(2022년도 우수 논문 선정 중).


둘째, 회원들의 전문성 교류의 장인 학술대회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학술대회 역시 우리 학회 특성을 강화하도록 분과별(진로, 창업, 경영, 융합)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며, 융합섹션에 발표하는 논문에 대한 지원(예: 발표수당 지급, 학술지 게재료 면제)를 강화하겠습니다. 특히, 23년 부터는 타 학회와의 교류강화를 위해 한국경영학회에서 개최하는 융합학술대회(매년 8월 예정)에 참여, 타 학회와의 공동 학술대회 개최 등을 추진하겠습니다. 더불어 우리 학회 특성을 반영한 전문교육 등을 개설하여 학회 위상을 강화하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학회 내실화 및 회원 확대를 강화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회원 여러분들의 학회비 및 기부금 등의 세제해택을 위해 금년도에 기부금 세액공제 신청을 완료하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진로-창업-경영을 연계한 학문 연구와 교육, 친목 도모에 관심이 둔 회원 확대에 많은 노력을 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학회 소식지인 '뉴스레터' 온라인판을 발간하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학회 발전 논의를 위한 임원회의, 대내외 간담회, 연구회 등을 강화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학회의 큰 장점은 우리 모두의 소통과 공감에 있습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전문성 강화 및 교류를 위한 제6대 집행부가 되겠습니다. 학회 발전을 위한 좋은 제언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저와 집행부에 의견을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제6대 학회장에 연임을 허락해주신 회원 여러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다시 한번 갑진년(甲辰年) 새해! 회원 여러분들의 행복과 건강을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 





 

2024년 1월 2

 

한국진로창업경영학회 제6대 회장 박 재 춘 올림